게시판

[공지사항] K-MOOC 동영상 강좌 수강 안내 - 2차년도 제작 12과목

2023-12-18l 조회수 1502
우리 센터에서는 한국의 경제발전 및 사회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21년부터 5년간 50여 과목의 동영상 강좌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2차년도(2022-23)에 제작한 12과목 및 1차년도(2021-2022)에 제작한 10과목의 동영상 강좌를 K-MOOC에서 누구든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과목별 소개는 첨부한 안내문(PDF)을 통해 확인하기시 바랍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리플렛 제공)

2차년도 개발 과목의 1차 운영 기간: 2023. 12. 18. ~ (종료일은 과목별로 상이함.)

1차년도 개발 과목은 수시 청강 가능

운영 기간 중 수료자에게는 이수증이 발행되며, 운영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자유롭게 청강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2차년도 강좌 목록 및 수강 링크 바로가기

한국경제성장사
 
 
 
 
철도를 통해 본 동아시아 근현대사 
 
 
 
한국 경제의 혁신과 미래
 
북한경제의 어제와 오늘
 
새로 읽는 한국의 고전
 

1차년도 강좌 목록 및 청강 링크 바로가기

한국의 경제발전
 
경제개발기 한국의 공업화
 
한국의 장기통계 I
 
한국의 사회정책
 
한국의 농업발전
 
한국의 에너지산업
 
한국 조선산업 발전사
 
한국의 경제발전과 외자도입
 
한국의 음식과 일상
 
규장각과 책의 문화사
 
 
 
 






수강 방법

1. 웹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에 "kmooc.kr"을 입력하여 K-MOOC 웹사이트로 접속한다.

2. 메인 화면 오른쪽 위에서 “로그인”과 “회원가입” 버튼을 볼 수 있다. 만약 K-MOOC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새 계정을 생성한다.

3. 로그인 후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수강을 희망하는 강좌의 제목이나 대표 교수명을 검색한다.

4. 각 강좌의 소개 화면에서 "수강신청" 또는 "청강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강좌에 등록한다.

5. 강의 소개 화면의 “강의실 입장” 버튼, 또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본인 계정의 “내 강의실”로 접속하여 "학습하기"로 들어간다.
 첨부파일 (3개)